중소기업청년전세대출 총정리

중소기업청년전세대출 총정리

직장 근처에 어쩔 수 없이 자취를 해야하는 사회 초년생들에게 월세비용은 정말 큰 지출입니다.
살만한 크기와 위치에 방을 잡으면 최소 50만원 많게는 70~80만원정도의 주거비가 지출되는데요.
이 돈이 쌓이고 쌓이면 큰 목돈이 지출되는데요.
다행스럽게도 정부에서는 주거비용이 부담되는 중소기업 청년들에게 저금리에 전월세 보증금을 지원해주는 지원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 지원책 중 하나인 중소기업청년전세대출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중소기업청년전세대출 조건]
중소기업청년전세대출
신청조건은 중소, 중견기업에 재직 중이거나, 중소기업진흥공단에 창업자금을 지원받은 청년이고, 만 34세 이하(병역 의무 마친 경우 만 39세), 연 소득은 3500이하여야 합니다.
당연히 무주택이어야하며 보증금은 2억 원 이하, 85제곱미터 이하 주택에 한해서만 대출이 가능합니다.
또 자산기준도 있습니다.
부동산과 일반자산, 자동차, 금융자산을 합한 금액에서 일반부채, 금융부채를 제한 금액이 2억 8800만원 이하여야 합니다.
만일 부모님과 거주 중이어서 자신이 무주택세대주가 아니라면 계약할 집을 먼저 확정하고 계약서를 작성한 후 전입신고를 한 후에 대출 심사를 받는 방법이 있겠습니다.

[중소기업청년전세대출 혜택]
중소기업청년전세대출
중소기업청년전세대출을 받으려는 이유는 대출 금리가 엄청 낮기 때문인데요.
대출금리가 1.2%에 대출 한도가 최대 1억원입니다.
1억원을 모두 대출받더라도 한달 이자가 10만원밖에 나오지 않습니다.
중소기업청년전세대출
기간은 총 10년으로 (1.2%대로 4년, 3.2%대로 6년) 이 기간동안 이자만 지출하고 전세살이가 가능합니다.
100% 지원 가능한 매물은 많이 없지만 80% 지원 가능한 매물은 꽤 많습니다.
이를 염두에 두시고 계획하세요.

[중소기업청년전세대출 서류]
중소기업청년전세대출
기본 서류는 소속기업의 사업자등록증 사본, 주업종코드 확인자료,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내역서가 필요합니다.
대출시 제출할 서류는 신분증, (5년간의 주소변동내역을 포함한)주민등록등본과 초본, 재직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근로소득원천징수증, 임대차계약서 원본, 계약금 영수증, 임대인 통장사본, 등기부등본이 필요합니다.
이 모든 서류는 1개월 이내의 발급분이어야 합니다.

[추가 사항]
중소기업청년전세대출
대출기간은 처음에는 꼭 2년으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총 4회까지 연장이 가능하여 총 10년입니다.
4년이 지나게 되면 2% 금리가 추가된 일반 버팀목 금리로 변동되니 참고하세요.
이자납입일은 원하는 날짜를 지정할 수 있고 혹여나 대출 승인 이후 퇴사나 이직을 하더라도 2년간은 금리에 아무런 변동이 없다고 합니다.

중소기업청년전세대출 자격이 되지 않거나 모종의 이유로 받을 수 없다면 버팀목전세자금대출이나 LH청년주택등의 정부 지원정책이 있습니다.
이러한 정부 지원정책을 꼭 활용하셔서 아까운 주거비 아껴 목돈 만들어봅시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