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에서 이미지 번역 사용하는 방법

컴퓨터에서 이미지 번역 사용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요즘은 한국에서도 아마존이나 타오바오를 이용해서 해외물품을 구매하는 경우가 많아진 것 같습니다.

쇼핑몰 기능은 한국과 별 다를 것이 없어 쉽게 이용하실 수 있지만 문제는 상세페이지 설명인데요.

텍스트로 쓰인 설명은 드래그해서 복사 붙여넣기를 통해 번역할 수 있지만, 이미지 안에 적힌 설명은 그럴 수 없으니 답답하기만 합니다.

이 때 이미지 파일도 번역해주는 번역기가 있다는 것 아셨나요?

컴퓨터에서 이미지 파일을 번역하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구글의 크롬 브라우저와 네이버의 웨일 브라우저에서 가능한 방법인데요.

네이버의 웨일 브라우저에서 파파고를 이용하는 방법은 익숙하실 테니,

오늘은 크롬 브라우저의 확장 프로그램 중 하나인 ‘copyfish’를 이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크롬 브라우저의 ‘copyfish’ 이용하기]

이미지 번역

크롬 브라우저에서 ‘copyfish’라는 이름의 프로그램을 검색해주세요.

chrome 웹 스토어에서 copyfish 소프트웨어를 찾을 수 있을 텐데요.

우측 상단의 ‘chrome에 추가’ 버튼을 눌러주세요.

copyfish 추가 바로가기 (링크: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copyfish-%F0%9F%90%9F-free-ocr-soft/eenjdnjldapjajjofmldgmkjaienebbj?hl=ko)

이미지 번역

copyfish를 추가하면 크롬 브라우저의 우측 상단에 물고기모양의 아이콘이 생깁니다.

들어가보시면 설정을 하실 수 있는데요.

다른것은 굳이 건드릴 필요 없고, ‘Input Language’와 ‘Translate to’에 넣을 언어만 지정해주면 됩니다.

‘Input Language’는 번역하길 원하는 텍스트의 언어가 되겠죠.

영어(English)나 중국어(간체자는 simplified, 번체자는 Traditional), 일본어(Japanese) 같은 외국어가 되겠습니다.

‘Translate to’에는 한국어(Korean)을 지정해주시면 됩니다.

이미지 번역

copyfish를 이용하면 이미지를 다운받거나 캡쳐해서 번역기에 보여줘야 하는 형식이 아니라, 웹 서핑 도중 번역이 필요한 상황에서 클릭만 하면 번역이 됩니다.

이렇게 쇼핑을 하다가 상세페이지의 중국어가 궁금하다면 물고기 모양 아이콘을 클릭해서 해당 부분을 클릭해주세요.

이미지 번역

그러면 이미지 속의 중국어가 텍스트로 변환이 되는데요.

우측 하단의 ‘클립보드에 복사’ 버튼을 눌러서 텍스트를 복사한 후 구글 번역기나 네이버 파파고를 이용해 통째로 번역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미지 번역

매번 물고기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기 번거롭다면 단축기 설정도 가능합니다.

copyfish를 열기 위해서는 ctrl + shift + 1을 하면 됩니다.

변환된 텍스트를 복사하는 키는 ctrl + shift + 3 이네요.

목록상자를 열어서 원하는 단축키를 만드셔도 무방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크롬 브라우저의 ‘copyfish’을 이용해서 이미지 번역을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셔서 해외 쇼핑몰에서 쇼핑하실 때 상세페이지 설명 놓치지 말고 꼭 읽어보세요.

또 전혀 익숙하지 않은 언어로 적힌 사용설명서도 copyfish를 사용하면 문제 없겠죠?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